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 공략

시즌7 롤 제라스 공략 룬 특성 스펠 템트리 정보까지 총망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31. 05:56

시즌7 롤 제라스 공략 룬 특성 스펠 정보까지 총망라


오늘 살펴볼 챔피언은 포킹의 대명사라 불리우는 제라스입니다. 긴 사거리를 바탕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는 제라스는 쏘는 맛이 있는 챔피언으로 한때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강력한 라인푸쉬와 수성에도 능해 좋은 픽으로 분류되었었으나 현재는 매니아들이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는 픽으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라스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라스의 가장 큰 특징은 소위 말하는 양학에 굉장히 강력하다는 점입니다. 멀리서 논타게팅을 뿅뿅 쏴대기 때문에 실력차가 극명하게 갈리는 상대에게 굉장히 치명적이고 때문에 비슷한 실력일 때보다 자신보다 2~3단계 낮은 실력을 가진 사람에게 훨씬 더 치명적으로 작용하죠. 때문에 현명한 포지셔닝으로 한번도 죽지 않고 승리를 챙겨가기 쉬우며, 오히려 비등한 상대에겐 조금 더 힘을 쓰기가 힘듭니다.

라인 푸쉬가 거의 톱급으로 높은 편이며, 통계상 승률도 51%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라스 스토리


제라스 스킬구성


제라스 소환사주문 제라스 스펠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드는 특성은 힐과 점멸입니다. 점멸은 그야말로 필수이니 설명을 생략하고, 힐에 대한 분석을 조금 해보겠습니다.

힐 다음으로 꼽히는 스펠은 유체화와 탈진인데, 유체화 같은 경우 일정 거리를 좁힌 뒤 포킹을 할 거리를 빠르게 확보하기 위함과 도주를 위한 스펠이고, 탈진은 순간적으로 진입해서 강력하게 자신을 공격하는 적에게 딜로스를 주기 위함입니다.

그렇다면 힐이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힐의 추가적인 이동속도와 체력회복의 이점 2가지를 고르게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타에서는 더할나위 없고 순간적으로 모자란 이동속도를 대체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고 체력회복을 하기도 하는 제라스로서는 보호막보단 힐이 더 유용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일단 보호막처럼 순간적인 딜을 받아내는건 항상 거리를 두고 싸워야 하는 제라스에게는 그다지 의미가 없고 순간적인 적을 무력화 시키기엔 탈진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제라스 룬


사실상 가장 효율적인 룬들만 골라서 드는게 제라스입니다. 이동속도 등이 필요가 없는게, 포지셔닝 자체를 맞으면 안되는 자리에 서야 하는 챔피언이고, 때문에 표식이면 표식 정수면 정수 그 룬 안에서 가장 화력을 좋게 낼 수 있는 룬을 드는 게 바로 제라스룬의 핵심입니다.


제라스 특성


천둥군주와 죽음불꽃 두가지로 특성의 의견이 나뉠 수 있는데, 일반적인 구도에선 천둥군주가 더 좋고 탱커가 많다면 천궁군주 특성이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킬샷 연계를 하는 과정에서 3타째에 나오는 천둥군주의 딜은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라인전에서도 eq 평 eqw 등 간간히 쿨마다 상대방에게 견제를 넣기도 편하고 두 특성 다 장점이 있지만 저는 천둥군주를 좀 더 선호합니다.


제라스 템트리



시작템으로 도란이 아니라 죽음의 인장을 가기도 합니다. 제라스 자체가 스텍 쌓기도 좋고 후에 메자이를 가는것도 사실 다른 챔피언에 비해 크게 리스크가 있지도 않기 때문이죠. 이후 마나수급 겸 강력한 딜을 위해 모렐로를 올려주고 일반적인 AP들이 타는 템트리를 따라가면 됩니다.

그 중에서도 보통 딜이 가장 강력한 템들로 올려줍니다.


제라스 스킬트리


제라스의 핵심딜은 아무래도 Q입니다 라인푸쉬 와 견제 등 여러 방면에서 Q선마가 가장 효율적이고 E스킬 같은 경우 많이 찍는다고 스턴 시간이 길어지거나 하는 점은 없으니 무조껀 한개 찍은 후에 나머지는 몰아서 늦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제라스 장점

제라스의 장점은 누가 뭐라해도 역시 포킹에 있습니다. 라인전 자체에서 제라스보다 멀리까지 견제할 수 있는 챔프가 사실상 거의 손에 꼽을 정

도이고 그런 견제기들 사이로 라인푸쉬 또한 굉장히 강력합니다. QW가 범위 스킬이며 Q는 일자로 나가는 스킬이기에 조금만 잘크면 원거리 미니언은 바로 한방에 정리가 되버립니다. 상대방의 손도 닿지 않는 거리에서 말이죠. 그리고 로밍가서 궁극기를 뻥뻥뻥 날려주면 상대방 입장에선 그것또 굉장히 짜증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적 견제하랴 제라스 궁 피하랴. 거기에 CC라도 걸리면 궁극기 딜이 거의 확정으로 들어오니 상당히 골치가 아픕니다. 또 수성 자체가 굉장히 강하기로 유명했는데, 바론버프가 강력해진 뒤로 미니언을 정리해버리면서 수성 자체의 능력은 과거보단 조금 약해졌습니다.


제라스 단점

일단 최고 단점은 한번 물리면 살아남기가 굉장히 힘들다는 점과, QWER이 모두 논타게팅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손을 굉장히 많이 탄다는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강제이니시가 많은 조합일수록 제라스에겐 커다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또 스킬 발동 이전에 스킬 사용 경로의 전조현상이 있는 챔피언이기에 반응속도가 빠른 상위티어일수록 무빙으로 스킬샷을 굉장히 잘 피합니다. 반대로 하위티어에서 점수 올리기에 제라스 만한 챔피언이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역시 이 말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는 챔피언이라고 해석되기도 합니다.


제라스 운영방법

트페의 경우 라인푸쉬를 바탕으로 로밍을 가는게 목표라면, 제라스는 라인 푸쉬 후 라인전 상대방의 태세에 맞춰가는게 주 목표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인푸쉬가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 주도권을 잡는게 비교적 수월한 편이니 라인을 밀어놓고 상대방의 움직임에 대처하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주도적 보다는 약간은 수동적으로 상대방이 미드에서 바둥댄다면 지속적으로 압박과 견제를 넣어서 말려죽이고, 로밍을 가면 따라가는 식으로 해주되, 와드의 중요성이 타 미드챔피언에 비해 높은편입니다. 갱에 대한 면역이 굉장히 약한편이라 CC로 1인 스턴밖에 불가능한 제라스로서는 잘못 물리면 그자리에서 끔살당하기 일수입니다. 정리하자면 철저한 와드 후 상대방의 움직임을 카운터치며 갱에 주의할 것.


챔피언 노하우

제라스의 첫궁은 상대방의 무빙감각을 살펴보는 견제기 정도로 약간 날려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솔로랭크 특성상 매판마다 상대방이 바뀌기 때문에, 상대방의 무빙습관을 파악한 뒤 그에 따라 어느정도 생각을 해서 날려주는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엔 논타게팅 스킬에 대한 연습을 통해 적중률을 올리는 방법이 가장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