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게임/프로그래밍

서브라임 텍스트 3 설치 [Sublime Text3]

다락봇 2014. 8. 4. 20:51


서브라임 텍스트 3 설치 [Sublime Text3]


 제가 웹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주로 사용하는 서브라임 텍스트 입니다.

다양한 웹 개발툴을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 너무 많았는데, 산업체에서 뼈빠지게 일하고있는 친구에게 서브라임 텍스트를 소개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간단한 인터페이스[UI]와 가독성면에서 최고의 편집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기등들도 좋지만 서브라임텍스트는 기능 확장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플러그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플러그인의 설명까지 하자면 포스팅이 끝이 없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하게 설치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서브라임텍스트 3버전까지 나와있는 상태인데 3버전은 베타버전이라고합니다.

하지만 Sublime Text4가 나올때까지 이름만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기능이나 기타 사용에 있어서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일단 자신의 pc환경부터 체크해주시구요.

http://www.sublimetext.com/3

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환인하신 32bit와 64bit 환경에 맞게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앞쪽 운영제체명을 클릭하시면 일반 설치파일

뒷쪽 portable version을 클릭하시면 휴대용[포터블 버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벼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자신의 플러그인과 작업 환경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포터블버전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집 회사 학생은 학교 동아리방 등 다양한 장소에서도 자신의 설정값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운영체제는 사용하지않고있어 생략하겠습니다.


다운받으신 파일의 설치는


여기서부터 늘 하시던대로 하시면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사용하시는 버전은 무료버전이구요.

무료버전을 사용하실때는 정식버전 구매 확인창이 틈틈히 열립니다.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구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신 개발자를위해

저도 조만간 정식으로 구매해서 사용해야겠네요^^;


이제 설치를 마쳤으니 인스톨패키지 설치와 각종 유용한 플러그인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